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취업특강 · 어학캠프··· 어학 방학에도 학생 지원 프로그램 풍성

기사승인 2022.06.01  08:52:24

공유
default_news_ad1

하계방학에도 가천대는 학우들이 교육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학기부터 코로나19의 방역 완화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되던 프로그램들이 다시 대면으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가천대가 마련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자.

   
▲ 2017년 하계토익캠프에서 학우들이 그룹스터디를 결성해 활동하고 있을 때의 사진.

 

어학 자격증 속전속결로, 어학 캠프 대면 재개
  국제어학원에서 방학마다 진행하는 가천리더십 토익·토익 스피킹·토플 어학 캠프가 이번 하계방학에 대면 수업으로 돌아온다. 학우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되는 어학 캠프에는 2학년 이상의 학우들이라면 전부 참여할 수 있다. 1학년의 경우 G care+를 수강했다면 지원 가능하다.
  합숙형 프로그램인 토익캠프는 강화도 가천창의팩토리에서 두 번에 걸쳐 15일 동안 진행된다. 캠프는 700점 목표반과 900점 목표반으로 나뉘며 반별 100명씩 모집한다. 캠프 기간 동안 학우들은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단어 시험과 온라인 강의, 모의시험 등 반복적 학습을 통해 토익 능력을 습득한다. 또한 개인별 목표 점수 달성을 위한 맞춤형 강의와 교육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1대1 튜터링과 그룹스터디로 유대감 형성과 동시에 꾸준히 영어 학습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려할 계획이다.
  토익 스피킹 LV.7 목표반과 토플 iBT 90+ 목표반은 통학형으로 3주간 진행된다. 이때 억양 교정과 파트별 문제 대비 등을 진행하며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캠프 활동이 종료되면 수료자 전원에게 국제어학원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하와이 어학연수 프로그램 심사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추가로 국제어학원은 정기시험에서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점수에 따른 장학금 지급 혜택을 마련했다.
  한편 지난 25일과 27일 국제어학원은 토익 무료 특강과 어학 캠프 관련 설명회를 진행했다. 오랜만에 진행되는 어학 캠프인 만큼 프로그램을 잘 알지 못하거나 어학 자격증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을 위해 개최됐다.

여름방학 취업 준비 프로그램 다양
  대학일자리센터·취업진로처는 진로와 취업을 위한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운영내용은 진로·취업상담,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컨설팅의 세 가지로 나뉜다. 진로·취업상담은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은 3, 4학년 인턴 및 취업준비생을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취업준비생 중 면접경험이 없거나 면접을 앞둔 학우들을 위해서는 면접을 코칭하며 취업을 돕는다. 면접을 대비해 1대 1로 모의면접과 피드백, 컨설팅을 실시한다.
  대학일자리센터·취업진로처는 이외에도 학우들의 진로와 취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계열별 경력개발로드맵을 활용한 취업특강 ‘취업시켜DREAM’은 지난 12일에 시작됐다.
  이는 전공별로 취업희망 직종과 요구 역량이 상이함에 따라 제작된 ‘전공기반 경력개발 로드맵’을 활용한 취업 특강이다. 또한 최신 트렌드와 계열별 특성을 반영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을 소개하고 면접 대비방법을 알리며 재학생의 취업 자기효능감을 고취할 것이다. 입사서류작성법 특강에서는 취업직종별 직무역량을 반영한 입사지원서 작성법과 입사지원서 세부항목별 작성법 등을 알려준다. 면접대비 특강에서는 면접 유형별 안내 및 준비방법에 대해 소개하며 면접 트렌드를 안내한다.
  지난 21일부터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IT역량 강화교육은 IT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채용 트렌드를 반영해 학우들의 취업 핵심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을 통해 업무 역량 보유 여부를 확실하게 증빙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학우에 취업에 직접적으로 기여한다. 프로그램은 6시그마경영전문가GB, ERP정보관리사, 빅데이터 분석실무 활용과정 등으로 이뤄져 있다.
  상급종합병원 채용 대비 간호·보건계열 취업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참여대상은 상급종합병원 취업을 목표로 하는 간호·보건계열 재학생·졸업생이다. 프로그램은 상급종합병원 출신 현직자나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며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졸업생 멘토의 실전 취업준비전략을 공유받는 기회가 된다.
  특강은 ‘상급종합병원 출신 간호사가 알려주는 면접 준비법’, 멘토링은 ‘간호사 가천멘토가 알려주는 상급종합병원 취업성공전략’을 주제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컨설팅은 메디컬캠퍼스에서 대면으로 운영돼 그룹 모의면접 및 피드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기주도적 진로탐색, P-커리어캐치와 학점교류로 시작하자
  2019학년도부터 시행된 ‘대학진로탐색학점제’ P-학기제의 4주 집중 수업이 이번 여름 ‘P-커리어캐치 Ⅳ’로 새롭게 진행된다. 학우들은 창작·사회기여·전공심화·창업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진로목표와 관련된 모든 활동으로 실무 프로젝트에 참여 신청하는 것이 가능했다. WIND 시스템을 통해 지난 20일까지 접수 가능했으며 참여 대상자는 오늘 발표된다. 이들은 소속학과·전공에 상관없이 희망 지도교수를 자유롭게 선정해 다음달 2일부터 4주간 활동 예정이다. P-커리어캐치 Ⅳ는 학우들이 자율적으로 계획을 세워 활동하는 교과목으로 별도의 온·오프라인 강의는 진행되지 않는다. 대신 지도교수의 멘토링과 함께 취업진로처에서 취업컨설팅을 진행해야 한다. 이전에 시행된 P-커리어캐치 Ⅲ과 마찬가지로 필수 과제로 일일·중간·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한다.

실무형 인재 양성 돕는 현장실습학기제
  2022년 하계 현장실습학기제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다. 현장실습학기제는 일정 기간 실습을 하고 학점 및 장학금을 부여받는 제도다. 실습 기간은 4주차와 8주차로 나뉘며 각각 3학점, 6학점이 인정된다. 신청대상자는 4~7학기 재학생 혹은 6~9학기 재학생(5년제)이다.
  현장실습학기제는 체계적인 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을 통한 학우들의 잠재 역량 개발과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완벽한 직무 수행 능력을 겸비한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현장실습을 통해 학우들은 진로 설계 방향 설정과 취업경쟁력 강화, 사회 적응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장실습은 기업의 참여 신청을 받고 학우와 기업체의 면담을 통해 선발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업은 현장실습생 산재 보험 가입, 성희롱 예방 및 사내 안전 교육 제공 등 현장실습생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기관으로 선정된다. 실습 후 지급되는 실습지원비는 기업마다 다르지만 당해연도 월 최저임금액의 75% 이상 적용된 140만 원 이상 지급된다. 교비 장학금은 최대 80만 원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다만 실습생의 주전공과 직무가 일치해야 장학금 지급 및 학점인정이 가능하니 주의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우들은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해 홈페이지에 기재된 현장실습지원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에 안내돼 있다.

박예슬·곽정민·김동환·김서현, 권기연·김예람 press@gachon.ac.kr

<저작권자 © 가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