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3학년도 총학생회장단 선거 스타트

기사승인 2022.11.07  23:10:51

공유
default_news_ad1
   
▲ 학우들이 저39대 총학생회 선거운동본부 ONE의 QR코드를 찍고 있다.

  2023학년도 제39대 글로벌캠퍼스·제11대 메디컬캠퍼스 총학생회장단 선거가 다가왔다. 이번 투표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전자투표로 진행된다.
  글로벌캠퍼스는 총 10개 단과대학 회장단으로 구성된 제40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관여 아래 지난 1일부터 사흘간 선거 후보 등록이 이뤄졌다. 선거운동본부 후보는 'ONE'으로 총학생회장 후보는 유성현(경제3) 학우, 부총학생회장 후보는 신정선(설비·소방3) 학우다. ONE은 ▲Organization ▲Necessity ▲Enthusiasm 세 부분으로 나눈 메인 공약을 발표했다. Organization 부분에서는 학교 조직과 관련된 공약을 구성했다. 세부공약으로는 총학생회비 격월 결산공고 시행, 학우들의 부담을 줄여줄 전공서적 e-book 활성화, 사회봉사 프로그램 확대가 있다. 또한 배달비 무료 업체 제휴, 건강 복지 시스템 도입 등 학우들의 복지와 관련된 공약이 있다. Necessity 부분에서는 학우들의 수요를 반영한 공약이 구성됐다. 모든 강의실 WiFi 설치, 학우 수요 중심의 교양 교과목 공모, 자격증 지원 확대, 공결권 학칙 개선이 공약이다. Enthusiasm 부분에서는 학우들의 열정을 불태울 만한 공약을 내세웠다. 학우들의 진로에 도움이 될 직무 박람회 확대와 기존에 있던 축제 개편, 계절별 테마행사 추진 등의 공약이 있다. 오는 14일부터 닷새간은 후보자들의 선거운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후보자 공청회는 오는 16일에 열린다. 투표 기간은 21일부터 24일까지며 마지막 날인 24일 오후 6시에 개표 및 공고가 이뤄질 예정이다. 최영찬(물리4) 글로벌캠퍼스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올바르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서는 선거관리위원회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학우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며 가천대의 새로운 1년을 위해 학우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메디컬캠퍼스 제12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4일까지 후보자 등록을 받았다. 후보자 등록 서류는 지난달 26일부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실 약학대학 108호에서 배부됐고 7일 후보자 공고가 이뤄진다. 후보자 공청회는 오는 16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선거운동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다. 투표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고 마지막 날인 23일 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정지범(방사선4) 메디컬캠퍼스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후보자들과 학우 간의 다리 역할을 수행하겠다”라며 “선거에 있어 '공정'이라는 단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지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곽정민·이가현·김예람 기자, 박에스더 수습기자 press@gachon.ac.kr

<저작권자 © 가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