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BBC 프로젝트 추진··· 미래 국가발전 이끌 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3.03.03  14:53:08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상렬 전자공학과 교수팀이 첨단 반도체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가천대가 BBC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BBC 프로젝트란 Biologics(혁신신약)·Battery(이차전지)·Chips(차세대반도체)·Cloud(클라우드) 등 네 첨단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전략이다. Biologics 부문은 바이오로직스학과를 신설해 혁신신약 분야의 도약을 꾀한다. Battery 부문은 올해 출범하는 화공생명공학부 배터리공학전공에서 이차전지 연구를 활성화한다. Chips 부문은 반도체공학전공과 차세대반도체설계전공을 신설해 차세대반도체를 연구한다. Cloud 부문의 경우는 기업 계약학과로 세워지는 클라우드학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클라우드학과는 지난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한 협약에 따라 만든 계약학과다.

   
 

  가천대는 프로젝트 기본계획 수립, 혁신 인재 양성 기반 조성, 정부 재정 지원 사업 참여 등 3단계의 추진 계획을 세웠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에 BBC 프로젝트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팀을 만든 뒤 하반기에 기획처, 연구처, 창업대학 등의 부서가 참여해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BBC 프로젝트의 추진 과정은 ▲선택과 집중 ▲역량 총결집 ▲지역 연계 ▲협력 강화를 추구하는 가천 프로젝트 2032의 세부 추진 과제와도 밀접한 연관성을 가진다. 우선 BBC의 4대 핵심 분야 특성화가 선택과 집중 과제에 해당한다. BBC 양성 총괄 추진체계 확립은 역량 총결집 과제를, 지역 클러스터 협력 강화는 지역 연계 과제를 각각 실천한 것이다. BBC 성공을 위한 관련 각 부서와 학과 간 시너지 강화는 협력 강화 과제의 모범 사례가 될 전망이다. 

김동환 기자 press@gachon.ac.kr

<저작권자 © 가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