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들이 온라인 멘토링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
가천대는 학우들의 취업준비를 위해 다양한 멘토링을 운영중이다.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가천멘토 50人 릴레이 온라인 멘토링부터 삼성그룹 멘토링까지 취업에 성공한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생생한 정보와 노하우를 얻는 가천대의 멘토링에 대해 알아보자.
가천대 취업지원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학우들의 취업성공을 위해 다양한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9월에는 2가지의 멘토링 행사가 준비돼있다. 하나는 2024년 가천멘토 50人릴레이 온라인 멘토링이고 다른 하나는 2024 하반기 삼성그룹 멘토링 데이다.
◆가천멘토 50人릴레이 온라인 멘토링
2024년 가천멘토 50人릴레이 온라인 멘토링은 오는 9~13일과 23~27일 2주에 걸쳐 운영한다. 멘토링을 해주는 50명의 가천멘토는 후배들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고자 나선 가천대 졸업 동문이나 졸업 예정자가 맡는다. 사이트에서 일정 양식을 작성해 등록한 뒤 일련의 심사를 거쳐 승인을 받으면 멘토로 활동할 수 있다. 멘토링을 수행하면 소정의 활동 지원비를 받는다. 현재 222명의 가천멘토가 등록돼 직무영역에 따라 다양한 멘토링을 해주고 있다.
‘2024 가천멘토 50人 릴레이 온라인 멘토링’은 총 50회 진행된다.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과 지역 청년도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재학생과 졸업생의 경우 WIND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신청할 수 있고, 지역 청년은 구글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중복 참여를 원할 경우에는 회차에 따라 신청하는 게 필요하다.
이번 멘토링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실시간 온라인 비대면(ZOOM)으로 한다. 1주 차에는 ▲경영 지원 ▲ 마케팅, 회계, 영업 ▲자산 관리, 방송 제작, 디자인 ▲연구 개발, 건축·설비 순으로, 2주 차에는 ▲생산 관리, 개발 및 인허가 ▲IT·데이터 분석 ▲음악, 공기업, 금융, 현대차그룹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담당 멘토가 직무·기업별 입사 노하우를 전수하고 후배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날짜에 따라 회차가 상이하므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돼있는 일정표를 확인해둬야 한다.
당장 취업을 준비하지 않더라도 약 20개 분야로 구성된 온라인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직무에 대한 간접 체험이 가능하다. 기업별로 세부적인 입사 전략을 알 수 있어 나중에 취업 준비를 효과적으로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동문 선배와 만남을 통한 네트워크 확대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참가 인원에 제한이 없는 만큼 신청하는 데 부담은 없다.
◆하반기 삼성그룹 멘토링 데이
2024 하반기 삼성그룹 멘토링 데이는 삼성에스원, 삼성중공업 취업에 관심있는 재학생, 졸업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2024 하반기 수시, 공개채용 정보와 기업 및 직무에 관한 현직자의 꿀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에스원은 2일에, 삼성중공업은 3일과 4일에 걸쳐 안내한다. 비전대학 B구역 2층에서 채용상담을 진행하는데 삼성에스원에서는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시설관리, 소프트웨어 분야에 종사하는 멘토가, 삼성중공업에서는 조선해양연구소 친환경연구센터에서 일하는 멘토가 각각 상담을 해줄 예정이다. 신청은 WIND 비교과 시스템에서 하며 문의는 가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하면 된다.
◆2024학년도 신입가천멘토프로그램 8월 Freshman Mentoring
2024학년도 8월 Freshman Mentoring이 지난달 19일부터 20일까지 비대면으로 열렸다.
이번 멘토링 행사에는 아시아나IDT, LS증권, JYP엔터테인먼트, 현대엔지니어링에서 일하는 가천멘토들이 참여했다. 멘토는 자신이 다니는 기업과 하는 일을 소개하고 대학 생활 꿀팁을 제공했다. 이후 자유로운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멘토들은 학교 생활 설계 및 진로 계획구축에 대한 경험담을 들려주고 생생한 취업 후기 및 면접 노하우를 알려줬다.
남준혁 기자, 최혜승 수습기자 press@gacho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