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No.1 정보 보안리더를 꿈꾸는 ‘pay1oad

기사승인 2018.09.17  16:56:14

공유
default_news_ad1
   
 

  글로벌캠퍼스 신생 학술동아리 ‘pay1oad’는 전송되는 데이터를 의미하는 해킹의 상징적 단어인 pay1oad에 No. 1 정보보호동아리라는 의미를 담아 만들어졌다.
  payload는 그룹스터디가 주된 활동으로 하나의 분야를 맡은 파트장이 그 분야를 배우고 싶은 회원들과 함께 스터디를 진행한다. 웹 해킹, 암호학 등 6개 이상의 스터디를 진행하며 정보보안과 관련된 외부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등 타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와 교류할 수 있는 연합세미나에도 참여하고 있다.
  학술동아리 특성상 스터디가 나뉘어져 있어 동아리 회원 전체가 모이는 행사는 개강 세미나와 종강 세미나다.
  하지만 페친(페이로드와 친해지길 바라) 조를 만들거나 동아리방에서 보드게임대회를 진행하는 등 동아리원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사이를 돈독히 한다.
  동아리 회장을 맡고 있는 장동근(컴퓨터4) 학우는 “정보보호는 깊고 넓은 분야여서 혼자 공부하기 힘들다”며 “정보보호에 대해 먼저 공부해봤던 학우들이 독학하기 힘들었던 과거를 떠올리며 후배들을 위해 만든 동아리인 만큼 이 취지가 변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ay1oad는 매 학기 초 동아리원을 모집하며 학과·학번·나이에 상관없이 정보보호 분야에 대한 열정과 적어도 하나 이상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해본 배울 의지가 있는 학우를 선발한다.

이한솔 기자 gc5994@daum.net

<저작권자 © 가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