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컨설팅부터 공모전까지... WIND 프로그램 풍성

기사승인 2024.04.02  14:29:24

공유
default_news_ad1
   
▲ '2023 가천대에 반하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15.4도 맑음팀의 영상이다.

 

학습컨설팅, 또래 상담... 노크하세요

  가천대는 상담이 필요한 학우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달 4일 글로벌메디컬캠퍼스에서 시작된 교수학습개발센터의 'G형 인재 학습컨설팅(이하 컨설팅)'이 대표적이다. 오는 6월 9일까지 열리는 컨설팅은 가천대의 교육이념인 박애봉사애국을 실천하는 인성과 역량을 갖춘 'G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컨설팅은 무료로 하며, 친구들에 비해 성적이 안 오르고 수업과 과제가 어렵거나 공부의 효율이 떨어진다고 느껴질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학생상담센터는 메디컬캠퍼스에서 '마음이음 1차 또래 상담자 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20명의 또래 상담자를 모집한다. 또래 상담에서는 일정한 훈련을 받은 상담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는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해결을 도와준다. 또한 이들이 성장하고 발달할 수 있도록 생활의 제반 영역에서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학생상담센터는 글로벌메디컬캠퍼스 학우를 대상으로 '그램책을 활용한 자기이해: 자아성찰을 통한 행복한 삶'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나'답게 사는 법을 알아보며 행복한 삶을 도모할 수 있다.

공모전으로 경험 쌓고, 스펙 쌓고

  가천대에선 다양한 공모전도 열리고 있다. 가장 관심을 끄는 공모전은 총상금 1,000만원이 걸린 '2024 가천대에 반하다'이다. 재학생 5인이 팀을 이뤄 '우리학교 자랑하기'를 주제로 캠퍼스 시설 자랑, 학교 행정제도 자랑, 행사축제 자랑 등이 포함된 4분 이내의 영상을 만들어 WIND 시스템에 제출하면 된다. 응모 마감일은 5월 8일이다.

  '2024-1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도 350만 원의 시상금이 걸려 있다. 오는 11일까지 IT서비스문화예술 등의 분야에서 자유롭게 창업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자 등록을 할 경우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반짝이는 창업 아이디어만으로 상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이외에도 '2024 공모전을 부탁해', '2024 효사랑 스승사랑 편지 쓰기 후기 공모전' 등이 진행중이다. 공모전에 대한 정보는 WIND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형 기자, 최소영 수습기자 press@gachon.ac.kr

<저작권자 © 가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