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천대, 메가존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리더쉽’ 협력 MOU

기사승인 2019.05.22  17:09:27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 16일 협약식에 참여한 교직원 등이 중회의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가천대와 메가존 클라우드가 교육·연구 분야 AWS(Amazon Web Services)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 및 운영을 위한 ‘가천 클라우드 리더쉽’ 프로그램 지원 협약을 지난 16일 글로벌캠퍼스 가천관 중회의실에서 체결했다.
  가천대는 이 체결을 통해 급변하는 교육·연구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AWS를 주요 플랫폼으로 하는 선도적인 교육 및 연구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IT·공대 특화 교육을 공동 지원하고 가천대 산학협력단이 AWS를 활용해 교내 연구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 기관은 학우들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해 학우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가천대 취업 역량 향상과 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파트너 네트워크(APN)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지난 2012년 한국 기업 최초로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에 합류했다. 이후 2015년에도 한국 기업 최초로 AWS의 컨설팅 파트너 최고 등급으로 선정돼 현재까지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 기업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황보택근 연구산학부총장은 “이번 가천 클라우드 리더쉽 프로그램을 통해 4차산업에 대응하는 소프트파워 기반 산학연구협력 모델을 구축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수라 기자 gc5994@daum.net

<저작권자 © 가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