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서관 출입부터 전자자료 이용법까지··· 전자정보박람회

기사승인 2019.06.03  17:28:04

공유
default_news_ad1
   
학우들이 지난달 21일 전자정보도서관 자작나무라운지에서 열린 전자정보박람회 부스에서 업체 직원들에게 전자자료 이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제6회 전자정보박람회가 지난달 21일 전자정보도서관 자작나무라운지에서 열렸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교보문고, 알라딘, 한국학술정보(KISS) 등의 업체 직원이 부스를 운영하며 학우들에게 전자자료 이용 방법을 알려줬다. 전자자료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전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전자자료는 국내학회지·웹DB, 국외저널·웹DB, eBook, 동영상강의, Audio Book 등으로 나눌 수 있다. eBook에는 누리전자책, 알라딘전자책, 우리전자책 등이 있다. 처음 eBook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후 eBook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이후에는 컴퓨터와 핸드폰으로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다. Audio Book에는 오디언 오디오북이 있으며 eBook과 똑같은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Audio Book에는 전문과 요약본, 두 가지 형식이 있으며 이는 작가와의 상의를 통해 결정된다. 동영상강의에는 해커스인강이 있으며 어학 부분과 취업 관련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수강신청은 컴퓨터로만 가능하고 신청한 강의를 핸드폰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국내학회지·웹DB에는 스콜라, DBPIA, E-article, KISS 등이 있으며 국내학술지를 제공해준다. 국외저널·웹DB에는 EBSCOhost, Science Direct, IEL 등이 있으며 해외 논문을 제공해준다.
  학우들은 각 부스에서 설명을 듣고 응모권에 4개 이상의 도장을 받아 응모이벤트에 참여했다. 1등 당첨자 3명에게는 Apple AirPods, 2등 2명에게는 포켓포토, 3등에게는 외장하드를 주는 등 경품이 제공됐다. 전자정보박람회 참여업체가 경품을 협찬했다.
  1등에 당첨된 조인혜(산업경영3) 학우는 “도서관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처음 알았다”며 “좋은 정보도 얻어 가고 경품까지 당첨돼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세은 기자 gc5994@daum.net

<저작권자 © 가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