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취업 지름길’ 이끄는 가천대 2 · 3월 프로그램 다양

기사승인 2024.03.05  12:35:39

공유
default_news_ad1
   
 

가천대는 학우들을 위해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중 2월에 진행한 프로그램과 3월에 진행할 예정인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상반기 삼성그룹 공채 준비반
  2024년 상반기 삼성그룹 공채 준비반 강좌가 지난달 19~20일 비전타워 A구역 B105호에서 열렸다. 2024년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중 삼성그룹 채용에 관심 있는 학우가 대상이었다. 첫날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삼성그룹 공채 스터디 OT 및 채용트렌드와 삼성의 주요 기업 직무 분석 및 활용 노하우 강의가 있었다. 둘째 날에는 삼성 공채 원데이 자소서 완전 정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수 참여자에 한해 3월 중에 1:1 코칭 및 스터디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 대비반 (인턴)
  취업 전 삼성 인턴 실습은 삼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직무역량도 쌓을 수 있어 삼성 취업을 원하는 학우들에게는 중요한 기회이다. 가천대는 삼성 인턴을 준비하는 학우들을 위한 삼성 대비반(인턴)을 지난달 7일, 14일, 16일 총 3회에 거쳐 운영했다. 추후 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지원서 작성 및 면접 밀착 관리를 해줄 집중관리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7일 과정에서는 삼성 인턴 준비법과 노하우를 비대면으로 전수했다. 14일에는 ONE DAY 삼성 인턴 자기소개서 완전정복을, 16일에는 삼성 인턴 INTERVIEW 시나리오 완전정복을 주제로 대면 교육을 했다.

◇동계방학 2월 취업 프로그램
  동계방학 취업 프로그램으로 <구해줘! 취업 꿀 정보> <역량 기반 자소서 작성법>,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면접 준비법> 등 세 가지가 열렸다.
  <구해줘! 취업 꿀 정보>는 취업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교내 프로그램과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 및 제도 탐색 방법, 역량 강화 및 취업 준비에 도움 되는 사이트를 안내했다. 지난 1월 24일과 지난달 7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역량 기반 자소서 작성법>은 자기소개서 작성에 필요한 역량 키워드 정리 방법과 빈도 높게 출제되는 자기소개서 항목 분석 및 작성법을 안내했다. 이공계는 지난 1월 22일, 인문계는 지난달 5일 교육을 받았다.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면접 준비법>은 면접 준비 초보들을 위한 면접특강으로 기본적인 준비 방법부터 꿀팁까지 한번에 제공했다.

◇생성형 AI 활용 취업전략 특강
  챗GPT로 대변되는 생성형 AI의 채용 시장 도입 동향에 대비한 취업준비 전략 특강도 열렸다. 생성형 AI의 이해와 AI 관련 채용 트렌드 등에 대해 강의해 2024년 상반기 채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대면 강의로 비전타워A B105호에서 1회차는 지난 1월 26일, 2회차는 지난달 5일에 진행했다. 생성형 AI 활용 채용동향과 생성형 AI의 이해, 생성형 AI 채용 대비 취업전략, 생성형 AI 활용 자기소개서 작성법, 영리한 프롬프트 활용법, 자기소개서 작성 실전 등을 교육했다.

◇ 퍼펙트 입사서류 완성 캠프
  퍼펙트 입사서류 완성 캠프(이하 캠프)는 취업에 관심이 있는 학우를 대상으로 지난달 1일과 2일 이틀간 오프라인 집체교육으로 열렸다. 캠프는 기초자료를 사전 제출받아 학우들의 경험과 희망 직무를 확인하고 취업전략 및 입사서류 작성 특강과 계열별 분반을 운영함으로써 입사지원서 완성을 목표로 잡았다. 참여자는 마스터 입사지원서 완성을 희망하는 재학생·졸업생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26일부터 1월 31일까지 WIND를 통해 신청받았다. 45명 정원의 이 캠프는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이하 재맞고) 점프업 프로젝트 참여자에게는 자기주도형 10시간이 인정됐다. 특강은 분야별 전문 외부 강사가 맡고 컨설팅은 내부 컨설턴트를 포함한 9인이 맡았다.

◇ 직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
  학우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열렸다. 총 5가지 과정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강좌를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했다.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특강으로, 신청은 지난 1월 18일부터 WIND에서 받았다. 첫 개설 강좌는 빅데이터 분석 실무 과정으로, 지난 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교육을 했다. 이어 파이썬 프로그래밍 활용 과정은 1월 29일과 30일에, 인공지능 활용분석 2급 과정은 지난달 3일과 4일에 각각 하루 8시간씩 이틀에 걸쳐 교육을 했다. ADsP 자격증 대비 과정은 1월 29일부터 지난달 2일까지 닷새간 교육을 했다. 마지막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 과정은 지난달 2~4일 사흘간 교육을 했다.

남준혁 기자 press@gachon.ac.kr

<저작권자 © 가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