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7년 국내 Top10 대학 '점프 업'전략

기사승인 2024.03.05  13:35:50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천대가 지난달 28일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동계시냅스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가천대는 '새로운 길, 한계를 넘어 세상을 바꾸는 가천대학교'라는 비전에 맞게 2027년 국내 상위 10대 대학 진입을 목표로 Jump Up 전략을 재설정했다. 

◇대학 발전을 위한 재원 마련
  가천대는 7개의 학과로 구성된 인터내셔널칼리지를 설립할 계획이다. 올해는 첨단산업 분야 4개 학과의 정원을 220명 증원할 예정이다. 
◇청년 교수 채용
  청년 교수 100명 채용과 우수교원 유치를 위해 ‘자율분야 채용’을 도입할 예정이다. 
◇대학 브랜드화
  가천대의 무한 매력을 브랜드화하기 위해 학생들이 뽑은 ‘가천 매력 TOP 10’으로 홍보 분야를 확대했다.
◇첨단 BBC 학과 육성
  가천대는 반도체 특성화 대학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외국 우수 대학원생을 유치할 계획이다.
◇경험 중심 교육혁신 및 IT 교육 강화
  가천대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AI 교육 강화로 4과목(8학점) 이수를 의무화하며 교수자 역시 AI 교육을 받도록 할 예정이다.
◇국내외 대학평가 순위 상승
  가천대는 세계대학평가(QS)500위 이내 진입 및 세계 혁신대학(WURI)진입을 목표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2026년 중앙일보 종합 20위 달성', '2025년 입학성적 TOP 10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학원 활성화
  가천대는 2024학년도 일반·특수 대학원의 신입생 100% 충원을 달성했다. 2024년에는 일반 대학원을 기존 35.7%에서 50%로 증원해 대학원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또한 미래산업대학 5개 학과 재직자 과정 대학원을 신설할 예정이다.
◇뉴노멀시대 대학 경쟁력 강화 
  국내 첫 배터리학과 설립, 첨단 분야 교수 신규 채용 등으로 뉴노멀 시대에 앞서 나가고 있다. 또한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에 반도체 전공을 신설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중이다. 
◇대외 홍보 강화 
  가천대를 더욱 알리기 위해 총장의 브랜드파워를 강조했다. 또한 수시모집 지원자 수 1위를 목표로 논술전형의 입시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학생 성공시대 개막
  가천대는 코코네스쿨·펩리스 아카데미·가천고시관 운영을 활성화해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홍채연 기자, 최소영 수습기자 press@gachon.ac.kr

<저작권자 © 가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