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깊은 인연을 맺자… 동아리 홍보전 열기

기사승인 2024.04.03  21:47:28

공유
default_news_ad1
   
 

2024년 중앙동아리 홍보전 ‘청연’이 지난달 5일부터 사흘간 총학생회 ‘청’의 주최로 열렸다. 맑고 깨끗한 인연이라는 뜻을 담은 ‘청연’은 중앙동아리가 신입 부원을 뽑는 것을 도와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한다. 

  총학생회 ‘청’은 학우들이 청연에 많이 참가하도록 여러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첫째 날은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일찍 동아리 홍보전을 즐기러 온 학우들에게 무한이&무당이 굿즈를 제공해 기대감을 높였다. 둘째 날인 6일에는 스타덤 광장 무대에서 ‘중앙동아리 첫 만남’ 소개식을 열어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분과·음악분과·전시취미분과·종교분과·체육분과·학술분과 순으로 소개하는 중간에 깜짝 퀴즈쇼도 개최해 학우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분과별 참여 동아리는 ▶공연분과 : 소리상자, 아름 등 ▶음악분과 : 고운소리, 천하대장군 등 ▶전시·취미분과 : 낙서둥지, 스냅샷 등 ▶종교분과 : CCC, 가톨릭공동체 등 ▶체육분과 : 가천헬스회, 가천 WIND 등 ▶학술분과 : 엔조이리스크, 인액터스 등이었다. 분과별로 마련된 부스에선 신입 부원을 유치하기 위해 동아리마다 열띤 홍보전을 펼쳤다.  공연분과의 다섯손가락은 수어로 자신의 이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술분과의 인액터스는 자체 펀딩 상품 DP와 인스타 이벤트를 선보였다. 전시·취미분과의 스냅샷은 단계별로 미니게임과 포토존을 준비해 많은 학우의 관심을 받았다.
  2024년 동아리 홍보전은 온라인 리플렛을 제공해 접근의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종이 리플렛이 없어도 온라인 리플렛을 통해 동아리별 상세 정보와 진행 행사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알 수 있었다. 온라인 리플렛을 활용한 QR 보물찾기 이벤트도 관심을 끌었다. 숨겨져 있는 QR코드 중 보물 QR코드를 찾아 총학생회 본부에 인증하면 캔 음료를 주는 행사였다. 
  동아리 홍보전과는 별도로 교내 단체 홍보와 헌혈 캠페인도 진행했다. 교내 단체 홍보 부스에는 ROTC, 학생상담센터, 하나은행이 참여했다. ROTC 부스에선 사격을 해볼 수 있는 게임으로 학우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생명과 나눔 텃밭에서 진행된 헌혈 캠페인에선 헌혈 표어 이벤트도 열었다. 학우들에게 헌혈 캠페인을 알리는 동시에 헌혈 참여를 독려하는 행사였다. 

홍채연 · 황지현 기자 press@gachon.ac.kr

<저작권자 © 가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