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에 시행된 2023 릴레이 삼성그룹 가천 멘토링에서 학우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
가천대 취업지원처가 학우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부터 이번달 30일까지 여는 ‘대기업 현직자 릴레이 특강’이 인기다.
특강 강사로 삼성SDI(생산/품질)·보령(R&D)·크래프톤(IT운영)·LG화학(경영지원)·쿠팡(해외영업)에 다니는 가천대 동문 현직자들이 참여한다. 특강은 진행자와 현직자의 토크쇼 형식으로 2시간 동안 직무 및 기업 소개, 직무별 취업전략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특강 신청 때 사전 질문을 하면 강의 시간에 답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궁금증을 풀 수 있다.
릴레이 특강 외에 2024 가천 ELITE 프로그램의 ‘대기업 대비반’ 및 ‘공기업 대비반’도 참여가 활발하다. 이 프로그램의 참가 대상은 올해 대기업이나 공기업에 지원하려는 4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한정하지만, 전체 프로그램이 아닌 개별 회차 프로그램은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기업 대비반은 주요 대기업의 채용 트렌드와 직무에 따른 핵심 역량 및 자격 요건 등을 알아보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후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1분 스피치와 면접 시뮬레이션, 인·적성 문제 출제 경향 분석 및 유형별 학습전략 등을 준비해 취업 역량을 키운다.
공기업 대비반은 중앙 및 지방 공기업 채용 동향 및 자격요건을 알아본 뒤 주요 채용분야의 KSA 기반 직무기술서 준비 전략을 세운다. 이후 NCS 기반 기타능력 Ⅰ·Ⅱ, 인성검사, 진단검사, 블라인드 및 기타 면접 특강 등을 제공한다.
홍채연 기자 press@gachon.ac.kr